복지멤버십 정부서비스 출시! 신청대상 가입방법 A-Z까지 총정리!

🎉 복지멤버십 신청대상 / 지원금액 / 신청방법 총정리!

(더알다 = 김미영 기자)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아직도 일일이 찾아다니세요? 뉴스에서 재난지원금이 나온다고 말들은 하지만, 정작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너무 어려웠었습니다.

복지멤버십


어디서 대상자 조회를 해야 하는지, 우리 지역에서는 받을 수 있는 게 맞는지 등 오히려 시간을 너무 많이 쓰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시기에 맞춰, 알려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복지멤버십인데요. 이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그리고 어떻게 가입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복지멤버십 신청

복지멤버십은 시기에 맞게,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신청은 직접하셔야 하는데요. 그래도 일일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무엇인지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복지멤버십에서 알려주는 지원금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멤버십 지원내용


복지멤버십에서 알려주는 서비스의 종류로는 아동/보육, 생활지원, 교육비지원, 의료비, 임신/출산, 감면 서비스등이 있는데요. 지원 서비스의 내용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아동/보육에서는 가정양육수당에 대한 지원을 해줍니다. 0-5세의 보육료를 지원해주며, 아이돌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초생활보장사업, 장애인연금, 기초연금에 대해 알림을 보내줍니다.


  • 초중고교육비지원, 청소년 한부모 고교생 교육비 지원에 대한 알림을 보내줍니다.

  •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재난적 의료비, 암환자 의료비 지원에 대한 알림을 보내줍니다.

  •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수술비,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복지멤버십 신청대상


복지멤버십 신청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주민등록번호가 부여되고, 국내에 거주하는 하는 사람,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외국인의 경우는 거주지 인근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불가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복지멤버십의 경우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온라이능로 신청하는 경우 는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복지로에서는 많은 복지를 제공하고 있었지만, 사람들의 인지도가 낮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전국민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였으니, 꼭 가입해서 지원금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복지멤버십 신청방법

복지멤버십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2가지 방법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복지로 홈페이지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맞춤형 급여 안내를 클릭합니다.

그런 뒤, 서비스 신청을 누른 뒤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너무 어렵다라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는 신분증을 지참하신 뒤에, 인근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맞춤형 급여 안내문의를 하러 왔다고 말씀드리면 됩니다. 처음으로 신청할 경우는 생애주기와 자격정보를 통해 급여 안내는 7일이내로 안내가 됩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근로장려금 최대 330만원 지원? 지금 바로 신청하기!

✅ 청년내일저축계좌 만기 시 1,440만원 목돈 마련! 지금 바로 신청하기!